지난 이야기: 자전거 획득하고 사이클링 로드 지나서 무쇠시티~축복시티로 복귀

 

 

축복TV를 본 감상으로 '모두' '해피', 'Wi-Fi' '통신'을 골라 대답하면?

 

 

이 아저씨. 제4의 벽을 넘는 말을 하시네 

 

 

암튼 게임을 소프트 리셋해서 메인메뉴로 들어오면 전에는 없던 '이상한소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구작 시절은 이렇게 이상한소포를 쓰려면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상한소포 메뉴로 들어왔다.

이전 세대에선 특정 장소에서 케이블을 연결 혹은 GBA에 끼운 와이어레스 어댑터를 이용해 소포를 받았지만 이번 작부턴 DS 자체에 내장된 무선 통신(와이어레스) 기능을 이용하거나 게임 카드에 내장된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해 인터넷으로 소포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 큰 특징

 

 

- '친구에게 받는다'는 '포켓몬 레인저' 등 외전 게임 카드를 끼운 다른 DS에게서 무선 통신을 통해 특정 포켓몬(다크라이, 쉐이미 등..)을 받는 것이다.

- '와이어레스로 받는다'는 특정 장소에서 배포되는 소포(포켓몬, 도구 등)를 무선 통신을 이용하여 받는 것이다.

- 'Wi-Fi'는 와이파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닌텐도/주식회사 포켓몬에서 배포하는 것들을 원거리로 받는 것이다.

 

 

방송국 최상층에는 방송국 사장이 있다.

 

 

이제 방송국에 볼 일은 없으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1층으로 내려가자

 

 

여기는 험한샛길을 지나 204번도로

이전엔 벨 수 없었던 나무를 풀베기로 베면 우측으로 난 좁은 길로 들어갈 수 있다.

 

 

좀 이상한 것 같은데..

 

 

'유혹' 기술머신이라..

그래서 아까 그런거야?

 

 

꽃향기마을 뒤로 가서

 

 

꽃향기의 꽃밭 한가운데 있는 이 집으로 들어가면

 

 

등산가가 의미심장한 말을 하는데 모두가 예상했다시피

 

 

그 포켓몬은 쉐이미를 말하는 것이다.

한참 뒤에 발매된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특별 임무에서 대놓고 얘가 나와 시들었던 꽃밭을 되살림으로써 그걸 증명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지만 발전소에서 갤럭시단 간부 마스에게 승리한 뒤, 일주일이 자난 다음 금요일이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