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EVO(격투 게임 대회 중 하나)관련으로 불타있는 갤러들 안녕하세요?

마카 8 레트로코스 그 두번째는 GBA로 나왔던 '마리오 카트 어드밴스(슈퍼 서킷)'에 있었던 'GBA 마리오 서킷'입니다.

 

참고로 마카 8에선 등껍질 컵의 두번째에 배정되어 있는데 레이싱 시작 전 코스를 보여주는

영상에서 트랙의 한 부분이 받침대에 의해 천천히 하늘로 들어올려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움짤을 보니 U자 커브길이 레이싱 중에는 이어져 있는데 여기선 끊어져 있네요?

제작진이 처음에 만든 트랙이 저런 모습인지 아니면 버섯왕국 주민들이 저렇게 끊어졌던 길을 레이스 이전에 붙여 놓는지는 모르겠지만 매우 흥미로운 모습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Gq0W-35tOQ&list=PL27933B09777F55C7&index=6

Mario circuit & Peach circuit & Luigi circuit at MK Super circuit (advance)

 

'마리오 서킷 GBA'는 '마리오 카트 어드밴스'에서 있었던 플라워 컵의 첫 코스입니다.

그만큼 난이도도 쉽기에 드리프트를 익힐 수 있는 간단한 코스이기도 하죠.

 

본래 이 코스는 딱히 특징이랄 게 거의 없는 맵이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이 맵을 리메이크하면서 완전히 뜯어고쳐버렸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급커브 구간인 U자 커브길을...

 

올려버렸네요.

단지 주행로의 부분을 분리해서 하늘로 올린 것 뿐인데 뭔가 세련되어보이지 않나요?

그리고 저 뜯어진 길은 경사가 많이 졌기에 카트가 경사에 의해 코스 아웃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중력으로 처리해버렸습니다.

 

원작에는 없었던 기믹입니다만 'SFC 마리오 서킷 2'처럼 코스 후반부에다 기름 웅덩이를 부어놨습니다.

대신 기름 웅덩이 앞에다 주차금지 고깔을 둬서 주의를 주고 있군요.

기름 웅덩이에 레이서가 들어서면 카트가 스핀합니다.

 

아까 거기서 조금 더 지나가면 대시버섯으로 쉽게 진입 가능한 글라이더 점프대가 하나 있습니다.

 

코스의 마지막에는 F2 경기장에 있는 '콕 핏'처럼 갓길이 있는데 이곳으로 지나가면 원판과 리메이크 관계없이 부스트 발판이 하나 있습니다.

그나마 리메이크되면서 경기장 건물을 세워 서킷 구색은 갖췄고 타이어로 본선과 갓길을 구분하는 가드레일을 만들어 놨군요.

 

https://youtu.be/9GEwbQe28LU

BGM - GBA 마리오 서킷(마리오 카트 8)

온통 금관악기 투성이로 어레인지해놨군요..

 

리메이크 된 'GBA 마리오 서킷'의 전반적인 느낌은 대략 이렇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내일은 다른 코스를 알아보도록 하죠.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