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읽는 방향 : 왼쪽 → 오른쪽으로

[필드 몬스터인 녀석의 스테이터스가 용사인 링크보다 훨씬 강한데요]

 

 

안으로 더 들어가면 사진 속 장소가 나타나겠지.

 

 

다음 후보는 여기인데 더 동쪽으로 가야 한다.

 

 

여기는 수상하게 사슴들이 많이 서식하는 것 같음

근데 사슴은 타고 난 뒤에 말처럼 A키로 박차를 가할 수 없다.

 

 

 

수수께끼는 대충 두 개의 창 어쩌구였던거로 기억

그러니까 뿔이 달린 숫사슴을 탄 채 받침대 위에 서면?

 

 

용건은 끝났으니 이제 식재료가 되어라!

 

 

역시

 

 

이게 '모모노케 히메'에서 아시타카를 오마주한 것 같다고 나무위키에서 적혀 있었던 거 같은..

 

 

이 램프를 치면 중앙 발판이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다른 곳에서 멈추는 방식인 듯

 

 

레이저를 막고 있는 이 철상자로 램프를 가렸다 뗐다 하면서 풀어나가는 퍼즐 같은데

 

 

응~ 방패 서핑 점프만 쓰면 머리 쓸 필요도 없이 손쉽게 넘어갈 수 있죠? ㅋㅋ

 

 

저 스위치는 굳이 상자로 누르지 않아도 그냥 밟으면 영구 활성화됩니다.

 

 

스위치를 누르니 도사로 향하는 문이 열렸다

 

 

마지막도 방패 서핑 점프로 날먹.

이게 자유도지. 크으!

 

 

사당을 나와 한참을 걷다가 드디어 두 번째 후보지에 도착

여기 맞는 것 같은데?

 

 

아. 있다!

대놓고 빛으로 알려주네.

 

 

아앗. 머리가

 

 

봉인의 힘을 각성하지 못한 젤다

 

 

미파가 뭘 얘기하려는데 분위기 파악 못 하고 지진이 발생

 

 

이걸 등장인물 하나하나에게 분할해서 대사를 나눠 놨네 ㅋㅋ

사스가 닛뽄 클리셰~

 

 

리발이라는 이 친구는 샘이 많은 모양이에요~

 

 

이런 말하기 미안하지만 네가 링크를 따라가면 짐만 될 것 같은데?

 

 

어엇! 기억났다

 

 

바로 임파에게로 돌아가라네.

 

 

근데 저 앞에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몬스터 하나가 보이는 듯한?

어차피 저 '?'표시가 '!'표시로 바뀌어 발각당할 경우, 초원거리에서 로 견제를 하기에 워프가 아니면 도망갈 수도 없다.

 

차라리 잘 됐어. 여태까진 녀석을 보면 도망부터 쳤지만 이번엔 무기도 좋고 공격력도 빵빵하니 저기 있는 푸른 갈기의 라이넬에게 도전을 해 볼까!

(라이넬의 등급은 '라이넬푸른 갈기의 라이넬하얀 갈기의 라이넬실버 라이넬골든 라이넬' 순으로 강해진다)

 

 

라이넬은 젤다의 전설 초대작부터 있었던 매우 강한 필드 몬스터.

지금부터 이 라이넬의 공격 패턴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방패를 든 라이넬'의 경우 앞다리를 올렸다 검으로 휘두르는 공격을 할텐데 칼이 링크에게 거의 다다랐을 때 활을 든 상태가 아니라면 ZL + 뒤로 점프(슬라이드 스틱 뒤로 + X키)키를 눌러 뒤로 점프하여 회피한 뒤, '러시'가 가능하다.

검이 링크를 스쳐지나갔을때 쯤 Y키를 눌러 러시한 다음, Y키를 계속 눌러 라이넬을 마구 패자.

 

또한 라이넬이 휘두르는 대부분의 공격은 저스트 가드로 패리할 수 있는데, 패리를 당한 라이넬이 스턴 상태에 빠진 찰나에 다가가서 냅다 공격해도 무방

 

 

타이밍이 맞지 않아 러시 각이 나오지 않더라도 라이넬이 검을 세 번 휘두르는 경우, 한 번 더 뒤로 회피를 하면 적어도 라이넬이 두 번째로 검을 휘두를 타이밍에 러시가 가능하므로 공격을 잘 보고 몇 번 검을 휘두르는지 확인해서 회피를 하자.

 

 

양 팔로 검과 방패를 동시에 안쪽으로 휘두를 때도 뒤로 점프하여 피하면 그만.

이 공격도 아주 타이밍을 자~알 맞춰서 회피하면 역시 러시 가능

 

 

움짤에선 실패했지만 라이넬이 돌진할 경우에도 타이밍 좋게 옆으로 점프하여 회피를 하면 러시가 가능하다.

또한 돌진하는 라이넬을 어떻게든 피했을 때, 돌진 반동으로 라이넬이 잠시 멈춰 서면 녀석의 등에 다가가 A키로 등에 올라타 로데오를 하면서 라이넬을 팰 수 있다.

이 때는 무기 내구도를 적게 소비된다는 이점이 있다.

 

이 로데오를 응용하면 평상시에도 라이넬의 얼굴을 화살로 정확히 맞춰 스턴 상태에 빠뜨린 다음 라이넬에 올라타 공격이 가능. 

 

 

만약 돌진을 피하지 못할 경우, 라이넬의 뿔에 곧장 부딪혀 링크의 (체력)가 여럿 날아가니 주의.

당장 움짤에서도 점프 방향을 잘못 정하여 돌진 공격에 당했으며, 요정(적은 체력으로 부활 능력)이 아니었으면 그 자리에서 즉사였다.

 

 

저렇게 라이넬이 급하게 뒷쪽으로 가는 경우는 냅다 링크에게 달려와서 검을 휘두르겠다는 신호다.

역시나 검을 휘두르는 타이밍에 맞춰 뒤로 회피하여 러시 공격을 하자.

 

그 외 공격은 아주 가끔씩 점프해서 땅에다 검을 내리꽂는 공격이 있는데 범위공격이므로 착지 지점을 예측하여 멀리 피하자.

 

 

라이넬은 가진 무기에 따라 검과 방패는 휘두르기, 은 점프해서 아래로 꽂기, 대검은 아래로 내려치기를 쓴다. 

또한 이놈을 쓰러뜨리면 가진 무기를 떨어뜨리므로 결국 모든 라이넬 무기를 얻고 싶다면 그 무기를 든 라이넬을 처치해야 하는 것이다.

 

 

첫 라이넬 토벌 기념으로 사진부터 찍어야지

 

 

마스터 모드는 일정 시간 적에게 대미지를 주지 못하면 적의 체력이 차오르는 악랄한 구성이니 라이넬이 멀리 가면 화살로 툭툭 쳐서 체력 회복을 막아주자.

 

얘랑 마스터 모드 때문에 농담 삼아 '젤다크소울'이라 부르기도 하는 모양.

 

 

처치하면 공통적으로 화살 하나를 날리면 3발 혹은 5발이 날아가는 '라이넬의 활'을 떨어뜨리며, 그 외에 라이넬 소재와 해당 라이넬이 들고 있던 근접 무기/방패를 떨어뜨린다.

이 라이넬 무기는 매우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상대했던 라이넬이 강할수록 떨어뜨리는 무기도 '야수왕의 ~' →'야수신의 ~'식으로 명칭도 바뀌고 무기의 위력도 높아진다.

 

 

라이넬을 무찌른 후, 라넬 로드로 들어서려는데 한랭 지방에서만 서식하는 따끈따끈초 열매가 자라 있는데다 갑자기 추워졌다.

 

 

재빨리 방한복으로 갈아입어 체력의 손실은 막았다.

 

 

사진기에 보존 가능한 사진은 제한되어 있기에 모두 차면 여유분이 생길 때까지 더 이상 사진을 찍을 수 없게 된다.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미리 앨범에서 X키를 누르고 A키로 지울 사진을 선택한 다음 X키를 눌러 사진을 삭제하여 여유분을 남기는 것도 좋다.

 

 

여기서부턴 한랭지수 2단계라서 방한복으로도 버틸 수 없다.

때문에 여기서 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