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선생님과 함께 멧돼지 고기를

오. 일일이 광산에 갈 필요가 없다.. 그말인가?

 

일단은 시설 확장부터

 

파파고 번역만으론 부족해서 인터넷 다 뒤졌다. 밭이랑을 하나 확장하는 것이 매우 구미에 당기지만..

 

꾹 참고 폿케 포인트를 더 모아서 원래 있던 버섯 재배 나무를 '고급버섯 재배 나무'로 바꾸기로 했다.

다음으로 '포인트 교환' 탭에 들어가니 진짜로 '갑옥'이 교환가능하다!

그리고 무려 장식품의 재료인 '수광원주'와 '몬스터헌터 도스'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고급 바비큐세트'도 항목에 있네?

 

이제 슬슬 방어구를 바꿔야겠다 싶어서 도스기아노스와 기아노스를 연속으로 사냥하고 '대지의 결정'이 무식하게 많이 들어서 설산을 몇 번이고 왕복했다.

 

그리하여 천신만고 끝에 만든 내 첫번째 맞춤세트는 이렇다.

무난하게 기아노스세트로 맞췄고 무기를 수렵피리에서 랜스로 바꿨다.

 

새롭게 해금된 '신밀림'에서의 대망의 첫 대형몹은 얀선생님이다.

 

지급품에 '음폭탄'이 있는 이유는 얀쿡크가 비분노 상태일 때, 얀쿡크를 향해 음폭탄을 던지면 녀석이 고개를 곧추 세우고는 잠시동안 코마 상태에 빠지기 때문이다.

 

조우 장소는 6번맵

 

 

https://youtu.be/wP1Tiq74gWs

포터블 2nd까지는 아직 도스의 BGM을 사용했고 포터블 2nd G부터 음악이 바뀜. 이것은 아랫쪽의 설산BGM도 동일

얀쿡크의 꼬리돌리기는 맞으면 여전히 아프다. 그리고 2nd에서는 전작에 비해 전반적으로 공격 패턴들이 빨라져서 마치 아종을 상대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이 거지같은 비오면 10번으로 가는 길목이 침수되는 건 여전하네..

 

주변에서 '콩가'들이 수없이 방해를 했지만 어찌저찌해서 얀쿡크를 절게 만들었다. 잠자리인 6번맵으로 쫓아가자

 

응? 자고 있어?

 

그럼 바로 포획이지.

 

얀쿡크를 잡아서 컷!

 

다음 몬스터는 대저 '도스팽고'이다.

 

조우장소는 설산 5번맵인.. 잠깐, 너 도스에선 신밀림 5번맵에서 처음 출현하지 않았어?

 

 

https://youtu.be/7T0Vp7okMhE

도스팽고의 패턴은 도스시절과 별 반 차이가 없다. 그냥 온몸을 때려도 스턴치가 상승해서 둔기로 아무데다 패도 나자빠진다.

만약 나처럼 랜스를 들고 있다면 계속해서 도스팽고의 돌진을 방어하다가 기회가 오면 쿡쿡 찔러만 줘도 손쉽게 잡을 수 있다.

 

설산이니 '핫드링크'를 마시는 건 잊지말자. 특히 나같이 스태미너를 자주 사용하는 무기(쌍검, 랜스, 건랜스, 활)라면

 

도스팽고 사냥 성공!

 

계속해서 몬스터를 잡다 보니 어느 새 폿케 포인트가 잔뜩 모였다. 곧바로 버섯 재배나무를 업그레이드했다.

 

여기까지의 플레이타임이 5시간 남짓이었다.

 

다음 이야기 : 뿔&간&더러운 오랑우탄 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