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4UUYdpEzNs8

BGM - 너무나 유∼명한 그 짤 음악(열정적인 듀얼리스트들-유희왕)

 

 

디아블로스 아종의 수렵 이후로 스토리가 전혀 진행되질 않아 혹시나 해서 투기장 퀘스트도 해 봤지만 이것도 아닌 것 같았다.
그 이외에는 '고탑의 단장'의 수가 모자란 것 이외에는 이유가 없을 거라 생각한 나는 또다시 몬헌 도스에 관련하여 외국 사이트를 샅샅이 뒤진 결과 한 사이트에서 겨우 나머지 한 권의 행방을 알아냈다.

그 방법은 우선 강룡 크샬다오라에게서 얻어낸 소재인 '강철의 용비늘'을 파우치에 넣은 채로 신늪지 맵의 퀘스트에 입장하여 일정 확률로 캠프 근처에 서 있는 산나물 할아버지께 말을 거는 것.

강철의 용비늘에 반응하여 할아버지께서 평소와는 다른 대사를 하신단다.

 

할아버지께 강철의 용비늘을 건네주니 그제서야 내가 그토록 찾던 『고탑의 단장 · 전편』을 손에 넣을 수 있었다.

 

도스에만 있는 3종류 조합으로 미리 아이템 파우치에 넣어 온 나머지 '고탑의 단장(중편, 후편)'들과 방금 얻은 전편을 한꺼번에 조합해버리자.

 

설마 조합이 실패하진 않을까하며 조마조마했다.

 

 

다행히도 온전하게 책이 한 권 완성되었다.

 

이제 이걸 천리안의 약과 함께 용인족 누님에게 갖다 주면?

 

사례금도 받고

 

다음 이야기로 진행되는 것이다!
그 주인공은 '몬스터헌터 WORLD'에서도 '헬 플레어'로 수많은 헌터들에게 고통을 선사한 '나나 · 테스카토리'!

 

나나 · 테스카토리가 군대나 거리를 박살낸다는 둥 그녀의 가공할만한 위력은 넷플릭스의 '길드의 전설'만 보더라도 어느정도인지 대강 알 수 있을 것이다.

 

거대 배 건조의 장에게 승부를 걸면 팔씨름을 할 수 있는것처럼 누님에게는 술잔 비우기 배틀을 신청할 수 있다.
조작 방식은 PS2 듀얼쇼크의 OX키를 번갈아 눌러야 했던 팔씨름과는 다르게 특정 버튼들을 재빠르게 누르는 QTE방식이다.

 

이 누님은 무려 술을 사발로 마시는 패널티가 있는데도 플레이어 헌터가 지면 헌터는 술에 취해서 그 자리에서 잠드는 컷씬이 나온다.

 

머지않아 나나를 만날 것 같다.

 

그 전에 스토리 진행 방법을 찾다가 하게 된 투기장(격투장) 퀘도 마무리해야지.
사진에는 없지만 대충 내용이 투기장에 난입한 키린을 토벌... 잠깐 뭐라고?

 

일단 퀘스트에 입장은 하는데 장비 지급이 빵빵한 게 뭔가 심상치 않다.
(무기 : 흑개룡 그라비모스 아종 해머)

 

참고로 키린이라 하면 초대작인 '몬스터헌터'부터 출현한 녀석으로 이번작부터 정식으로 '고룡'이라 칭하기로 하였다더라.
미래에는 후배인 라잔(도스 출신)에게 이 뜯기기도 하는 불쌍한 환수이기도 하다.

 

어쩌다 보니 나나보다 먼저 고룡 하나를 만나게 되었다.

암튼 지급된 '수면투척나이프'로 키린을 재우려 하는데..
근데 수면폭질 하고싶어도 정작 폭탄이 없잖아?

키린은 기본적으로 켈비처럼 지그재그로 스텝을 밟으면서 뛰어다니는데 을 내밀고 돌진할 땐 일자로 뛴다.
전격은 기를 모았다가 전방의 일정 범위다가 쏘기도 하고 제자리에서 자신의 주위에 번개 두 개를 소환하기도 하는데, 이 두 번개가 시계처럼 빙글 돌아서 헌터가 키린에게 접근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다.
번개에 맞으면 전기상태이상에 걸려 마비나 혼란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니..

 

게다가 키린은 머리 이외의 부위에는 웬만한 무기의 예리도도 튕기는 괴랄한 육질을 가지고 있어 사실상 심안 스킬이 없으면 공략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나는 3차지 내려찍기 공격이 키린에게 스턴을 잘 먹이길 바라면서 해머를 든 것이긴 하지만.

키린에게 놀아나면서 수없이 많은 수레를 탔다.
요 퀘스트 특성 상 1수레면 퀘스트 실패처리된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드디어 키린을 토벌하는 데 성공.

 

이미 키린 조졌는데 이제 와서 고대의 비약을 줘서 뭐하게..

 

그동안 도장(투기장 퀘)을 많이 깨서 그런지 새로운 칭호를 받았다.

 

이 '고룡 코인'은 아마 쓸 데가 없을 듯.

 

헌터가 ㅂㅅ인 몬헌 도스 시절의 키린은 정말 무서운 녀석이었다.
아니. 그냥 내가 키린에 약한거라 그렇다.

 

투기장 최종퀘인 키린을 쓰러뜨렸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교관이 뭘 준다.

 

이걸 가지고 공방 할머니에게 가면 새로운 해머 하나를 제작할 수 있다.

 

갑자기 쑥쓰럽게 이런 얘기를 왜 해요, 촌장님.

 

저 말풍선이 불안한 건 왠지 기분 탓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