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 - 잔혹한 짐승(마가이마가도 전투음)

 

 

원호룡 마가미마가도는 강력한 적이기에 처음 상대한다면 여러가지 아이템 이외에도 환경생물들을 두둑히 챙겨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그 몬스터가 얼어붙어 움직임이 느려진다는 효과 '눈바위구리'를 가져간다든가

 

마가이마가도의 공격 패턴은 테오-테스카토르의 분진, 디노발드의 꼬리공격, 고어·마가라의 탄막 날리기 등 다양한 몬스터들의 패턴이 섞여있다.

 

하지만 이놈의 진가는 따로 존재하는데

 

바로 요 '귀화(도깨비불)'.
마가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에 더해서 저 귀화가 몸의 일정 부분에 붙는데 여기에 헌터가 일정 대미지 이상을 주면 귀화가 꺼지면서 소경직에 걸린다.


그 외에는 귀화상태가 많이 진행되었을 때, 박치기+꼬리 찌르기 공격을 시전 시, 꼬리에서 이 뿜어져 나오는 걸로 교체되는 정도

 

귀화 축적치가 최대가 되면 마가도는 필살기를 사용하는데 그냥 처음 돌진을 피하고 긴급회피로 마지막 폭발을 피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위나 상위나 저 필살기는 매우 강력하기에 잘못 맞으면 골로 가는것을 볼 수 있다.

 

헌터가 귀화 공격에 당했을 경우 헌터의 몸에 귀화가 붙는데 이게 오래 지속되면 분진상태처럼 폭발해서 대미지를 입는다.
그냥 세 번 구르거나 아니면 짤처럼 점프가 가능한 밧줄벌레 기술을 사용하자.

 

위의 움짤처럼 멋지게 마가도를 물리칠수도 있으나 보통은 마가도가 자기 귀화에 당해서 잠시동안 널브러지는 효과(경직)가 있다.

 

마가도의 꼬리를 절단하면 디노발드의 꼬리처럼 땅에 박힌다.

 


이제 그만 끝내자 마가도야.


비늘 투성이..

이걸로 마을 스토리는 끝났다.
너무 이르다고? 구작부터 해 온 유저라면 아마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와 비슷하게 생각하면 될 듯

 


머리 파괴로 투구뿔을 받았다.


뭐가 이렇게 많냐...

원호룡 사냥 기념으로 사진 한 장

 


오. 츠마모노여!


니들이 뭐 전투에서 도와준거라도 있냐!?


???

아니, 태도 밀어주기 멈춰∼!

 

촌장의 거듭되는 은근한 협박에 별 수 없이 받았다.

 


마지막으로 평화를 되찾은 카무라 마을의 전경을 비추면서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막을 내린다.
뭐? 아니라고?
 
다음 이야기 : Ending Cr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