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9일 작성한 글 복각

빽 투 더 몬헌! 몬스터헌터 프리덤 : 가능한 리오레우스까지 제발..

7. 포터블을 시작한 뒤, 처음으로 맛본 3수레

https://www.youtube.com/watch?v=ds9sZtvIn5A 

퀘스트 포기 BGM

정비를 마친 나는 촌장님에게 말을 걸어 다른 퀘스트를 찾고 있었는데 얀쿡크 수렵퀘가 이번에는 '숲과 언덕'맵에서 이루어지는 듯 하다.

이때만 해도 나는 방금 잡은 얀쿡크와 동일한데 장소만 다른거겠지.. 하고선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서 퀘스트를 받아서 나갔다.

얀쿡크 등 조룡종이 곧잘 등장하는 9번으로 입장하니 얀쿡크가 있긴 한데 뭔가 색깔이 다르다?

분명히 포터블 시절에도 '아종'의 개념은 있었을텐데 그걸 퀘스트 용지에다 알려주지 않은 제작진들을 원망하면서 사냥에 돌입했다.

얀쿡크 아종은 원종과 패턴이 거의 유사하지만 이놈에게 맞으면 더 아프고 패턴 사이의 텀은 모르겠지만 공격속도가 너무 빠르다.

물약을 먹어가면서 얀쿡크 아종을 팼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나도 벌써 2수레를 타버렸다..

천신만고 끝에 얀쿡크 아종을 재우는 체력까지 낮춰놨는데 지급품만 믿고 약초와 숫돌을 가져가지 않은게 실수였다.

순식간에 응급약 6개와 내가 들고갔던 회복약 4개를 다 써버렸고 휴대 숫돌도 금방 동났다. 덕분에 잘 보지도 못했던 붉은 색 예리도를 보고야 말았다.

 

결국 얀쿡크의 옆에서 호시탐탐 헌터를 노리고 있던 람포스에게 떼거지로 공격당해 3수레를 타버렸다..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더 좋은 방어구를 구매하려고 하니 제니(돈)이 모자란다.

아까의 복수도 할 겸 돈을 벌기 위해 그나마 조금 쉬워 보이는 10마리의 흰색 람포스를 잡는 퀘스트를 받아 행선지로 향했다.

전에도 말했지만 당시와 복장 돈이 다른 이유는 이거 할때보다 한참 뒤에 같은 곳에서 퀘스트만 찍으려고 캡쳐해서.

이전에 흰색 람포스가 통상의 푸른 람포스에 비해 월등히 적었던 것에서 이번 퀘스트에서는 거의 다 흰색 람포스들이 등장했다.

그렇게 3번 맵으로 들아가니 저 멀리 무언가가 안착한다.

저놈은 섬광으로 헌터를 혼란에도 빠뜨리고 저 녀석에게 피격당하면 독 상태에 걸릴 뿐더러 메라루처럼 파우치의 물건까지도 빼앗아 가는 악독한 몬스터인 '게리오스'라고 한다.

얀쿡크 아종에게도 고전하는 지금의 내 상태로는 저 녀석을 이길 턱이 없으니 페인트볼을 게리오스에게 던져서 위치만 대충 파악하기로 하고 얼른 다른 맵으로 도망가서 나머지 흰색 람포스들을 사냥했다.

람포스들은 짜증나긴 하지만 매우 약한 몬스터이기에 어렵지 않게 10마리를 수렵했다.

앞으로 얀쿡크 아종을 어떻게 상대할지에 대해 좀 생각해봐야겠다.

다음 이야기 : 이렇게 된 이상 수행이닷!

P.S 몬헌 실험실

전에 쓴 글에 누가 댓글을 올려놔서 그에 대한 답을 하려고 한다.

1. 우윽 똥내. - 님 말이 맞고 개 불편함. 근데 아직까진 몬헌이라 그런지 또 재밌음.

(어차피 나중에 리마스터라는 명목으로 몬헌G로 또 플레이 할 예정)

2. 얀쿡크 음폭탄 잘 먹힘? - 밑에 그 결과는 밑에다 주욱 사진으로 올려놓음.

3. 포터블할바엔 몬헌 G를 해라. - 몬헌 G가 한글화 된 것은 좋지만 포터블이 G보다 나중에 나와서 컨텐츠가 더 많고 편의성도 더 증대됨.

그렇다면 얀쿡크 아종에 익숙해진지는 한참 뒤인 지금 시점에서 두번째 댓글처럼 '소리폭탄'을 조합해서 얀쿡크에게 던지면 얀쿡크가 반응하는지 실험해보자.

우선 전에 말한대로 박스에서는 물건의 조합이 불가하니 파우치로 조합할 물건들을 꺼낸다.

조합 재료는 니트로버섯, 화약초, 울음낭인데 그 중, 니트로버섯과 화약초는 초반맵에서도 채취가 가능하며 세 물건 다 행상인 할머니가 파는 물품이다.

아니면 얀쿡크를 수렵해도 울음낭을 보수로 여러 개 주니 아깝긴 하지만 그걸 사용해도 된다.

첫번째로 니트로버섯(Nitroshroom)과 화약초(Fire Herb)를 먼저 조합하여 폭약(Gunpowder)을 생산한다.

다음으로 이 폭약(Gunpowder)을 울음낭(Screamer)을 조합하여 소리폭탄(Sonic Bomb)을 생산한다.

지급품에는 소리폭탄이 없다. 따라서 아까 만들었던 것을 파우치에 지닌 채로 퀘스트에 임했다.

숲과 언덕 9번으로 향하니 역시나 그곳에 얀쿡크 아종이 있다.

바로 소리폭탄(음폭탄)을 녀석을 향해 던지니 몸을 곧추세우고는 고개를 멍하니 돌리며 한참동안 서 있다. 고로 4G나 덥크때와 마찬가지로 효과만점!

이제 녀석에게 가서 쿵쿵따를 먹이면 된다.

얀쿡크 아종과의 투샷을 끝으로 실험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