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에는 10덕 가득한 그림이 껴있습니다. 당시엔 무슨 생각으로 이걸 스크린샷에다 넣었는진 모르겠지만 원본 사진을 유실했기에 어쩔 수 없이 그대로 넣게 되었습니다.

※ 최근 10덕 그림이 섞인 스크린샷 몇 장을 정상적인 것으로 돌려놨습니다. 그 사진들은 번역도 새로 되었습니다!

 

 

https://youtu.be/qPCWjKFbMJU

BGM - 탄지아 항구

 

마을 퀘스트를 다 깼으니 이제 '탄지아 항구'로 이동해보자.

 

본래 '몬스터헌터 Tri'의 멀티장소는 '록랙'이라는 장소다.
록랙은 온라인으로 접속해야 입장이 가능했었는데 Wii의 '닌텐도 네트워크'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갈 수 없게 되었으며, 온라인 퀘스트나 이벤트 퀘스트들도 수주받을 수 없게 되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몬스터헌터 포터블'에 있던 오프라인 집회소를 부활시켰는데 그게 '탄지아 항구'다.

탄지아 항구는 오프라인/온라인 거처가 따로 있기에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솔플이나 근거리 통신으로 다른 유저들과 멀티용 퀘스트/이벤트 퀘스트를 수주받을 수 있게 된 것.

 

 

먼저 '연락선'의 침대에선 저장이 가능하다.

 

연락선에서 나와 '츠루기 냥마루' 바로 우측의 움막 안에는 장비 변경이 가능한 아이템박스가 있다.
아쉽게도 주점에 놓인 작은 아이템박스에선 장비를 못 바꾼다.

 

후속작들에서도 종종 얼굴을 비치는 '우체부 씨'

 

3DS와의 친구 관련 연동요소를 책임지고 있다.

 

움막에서 좀 더 우측으로 가면 아프토노스가 묶인 곳을 볼 수 있을텐데, 이곳에서는 퀘스트당 한 번씩 확률적으로 소재를 주울 수 있다.

'몬스터의 대변'이 나오거나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중 하나. 

 

아마 저 녀석이 주는 '친구 티켓'은 라이즈의 '사냥 친구 티켓'과 같은 역할일거다.

 

항구의 제일 우측에는 용광로가 돌아가는 가공점이 있다.

 

Tri G 항구퀘 최종보스인 연흑룡 '그란 · 밀라오스'를 사냥해서 소재를 얻으면 밀라알마세트를 만들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연흑룡의 소재 이외에도 구하기 힘든 소재를 파츠 당 하나씩 요구하므로 제작하긴 힘들다.

 

 

X키를 누르면 이 장비를 미리 착용한 헌터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다만 애초에 머리면 머리, 팔이면 팔. 한 파츠씩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기에, 월드나 라이즈처럼 전 장비를 착용한 모습은 볼 수 없다.

 

 

가공점 왼편에는 왠지 낯이 익어 보이는 '행상 할머니'가 서 계시는데

 

이 할머니는 전작들처럼 게임상에서 거의 구할 수 없는 소모용 아이템이나, 다른 소재들을 조합해야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을 비싼 값에 팔고 계신다.

 

 

항구의 북쪽에서 곧바로 주점구역으로 이동하거나, 빠른 이동처럼 온라인 항구로 가거나, 모가 마을로 되돌아갈수도 있다.

 

이제 주점 구역으로 이동하자.

 

주점에 이동하자마자 저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어 보았다.
할아버지는 자신이 '길드 마스터'이고 주인공이 을 칠 수 있게 되었단다,
그건 나중에 알아보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말을 걸어보자.

 

탁자에서 주인공 기준 제일 우측의 빨간 제복 여성은 '투기대회'를 담당한다.

 

오프라인 상에서의 나의 기록과 길드카드를 교환한 친구의 기록을 보거나, 온라인에 연결하여 유저들이 세운 기록들도 볼 수 있다.

 

오프라인/온라인 주점에서 만나 같이 멀티플레이를 하거나, 엇갈림 통신으로 현실에서 스쳐 지나간 플레이어의 헌터가
주점 구역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훌쩍헌터'라 한다.
이 '훌쩍헌터'들에게 일정 제니를 주고 퀘스트를 보낼 수 있는데 플레이어가 퀘스트들을 수행하다 보면 어느 새 복귀해있다.

길드 마스터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 '훌쩍헌터'의 퀘스트 목적지나 사냥/채취 대상을 설정할 수 있다. 

 

주점구역의 좌측에는 주점이 있어 그곳에 앉아서 식사를 해서 버프/디버프를 얻거나, 특정 행동을 취할 수 있다. 

 

구역 가운데 덩그러니 놓여 있는 나무통 위에서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팔씨름을 할 수 있다.
'몬스터헌터 Dos'에서 조선소장과 겨뤘던 그거랑 같다.

 

구역 제일 우측에는 길드스토어(상점)가 있다.

 

 

길드 점원이 파는 물건 중, '탄지아 칩'은 필드에서 체력바에 붉은 색으로 표시되는 '자연 회복력'만큼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후에 등장하는 '모스저키'나 '아스테라저키'의 원조 되는 아이템이다.

 

이제 탄지아 항구도 다 둘러봤으니 몬헌Tri/3rd/Tri에서만 볼 수 있는 대형 몬스터들을 만나러 가자.

 


다음 이야기 : 3 시즌을 대표하는 몬스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