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버전으로만 안 되면 초록 버전도 빌려야지 뭐.

 

 

마치 게임 데이터를 리셋한 기분이로구먼

 

 

모습은 레든데 이름 후보에 그린이 있네?

 

 

그럼 네가 레드해라

 

 

빨강버전에선 구할 수 없었던 포켓몬 중 하나인 모래두지의 분포가 표시된다!

 

 

도감에 표시된대로 23번도로 풀숲을 돌아다니니 모래두지가 출현하긴 한다.

 

 

모래두지를 진화시켜도 되지만 고지인 채로 잡는 건 또 신선하잖아?

 

 

자, 네 이름은 지금부터 소닉 더 헤지혹이야.

 

 

굳이 5번도로가 아니라도 모다피는 여러 길목에서 출현한다.

스포긴 하지만 다음 작에선 이 녀석의 이름을 딴 탑이 등장할 정도

 

 

나옹이다옹!?

 

 

빨강 버전에 뚜벅쵸 진화형인 냄새꼬가 있다면 초록 버전에선 모다피 진화형인 우츠동이 있다!!

 

 

포켓몬저택을 돌아다니면 가끔씩 식스테일

 

 

꼬리가 월등히 많긴 하지만 너는 이제부터 마일즈 테일즈 프로워야.

고지랑 친하게 지내렴.

 

 

마그마는 저택 3층에서 그나마 자주 출현하기에 여기서 반복해서 인카운트했다.

 

 

이제 마지막 초록 버전 전용 포켓몬 포획을 위해 사파리존 입구를 왔다갔다거리자

 

 

4% 확률로 쁘사이저가 출현했다.

하지만 이 녀석도 켄타로스처럼 도망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

 

 

이제 퍼즐은 다 갖췄다.

얼른 빨강 버전으로 해당 포켓몬들을 갖다주러 ㄱㄱ

 

 

통신교환을 실기로 하기 위해선 {(게임보이+포켓몬 소프트)+(게임보이+포켓몬 소프트)+각 게임보이를 잇는 케이블}가 필요하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각 게임보이을 켠 뒤, 두 게임기를 조작하여 둘 다 포켓몬센터 우측 접수대에 말을 걸어 통신 케이블클럽을 선택하자.

리포트를 쓰고 교환 장소인 트레이너 센터를 선택하면 되는데 만약 콜로세움을 선택했다면 각 플레이어가 현재 지니고 있는 포켓몬들로 통신배틀을 진행하게 된다.

 

 

3DS로 발매된 버추얼 콘솔 버전에선 무선 통신이 지원되기에 별다른 준비물이 없어도 3DS 두 대만으로 통신 가능

 

 

좌석에 앉은 채로 둘 다 A키를 누르면 비로소 통신이 시작되는데 

 

 

먼저 내가 빨강 버전으로 옮길 포켓몬들은 초록 버전에서만 출현하는 포켓몬 계열들인데 포켓몬스터는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포켓몬을 건네줄 수 없도록 설정되어있기에 이에 상응하는 같은 수의 포켓몬들빨강 버전에서도 미리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 

 

좌측엔 자신이 소유한 포켓몬이, 우측엔 교환 상대가 가진 포켓몬이 출력된다.

물론 각 포켓몬을 선택하여 그 포켓몬의 스탯을 확인할 수도 있다.

 

 

상대의 포켓몬을 다 확인했다면 각 게임기를 조작하여 보낼 포켓몬을 하나 선택하고 교환에 내보낸다를 선택하면 플레이어간의 통신교환이 시작된다.

 

 

https://youtu.be/y2Xm2cHSsCI

BGM - 진화, 통신교환, 사파리 존(포켓몬스터 빨강 · 초록 · 파랑 · 피카츄)

 

 

교환이 진행될 때, 각자의 게임보이 모습이 도트로 출력되는데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레츠고 이브이에선 통신교환을 하면 게임보이 모델은 빠졌지만 저 통신관은 3D로 모델링되어있기에 1세대를 했던 유저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한쪽에서 포켓몬을 보냈으므로 당연히 상대방도 포켓몬을 보내는 게 인지상정!

실기로 교환을 할 때, 상대의 포켓몬을 받은 뒤 자기 볼 일 다 봤다고 통신을 끊어버리는 몰염치한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하자.

 

 

필요한 포켓몬들의 교환이 다 끝났다면 제일 밑에있는 교환 중지를 선택해서 로비로 빠져나오자.

이 로비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으며 좌석에 다시 앉으면 교환을 재개 가능.

 

 

박스에서 다른 포켓몬을 교환하고 싶다면 로비에서 메뉴를 열어 리셋을 선택하여 게임보이 간의 통신을 끊고 게임을 다시 켠 뒤, PC의 박스에서 포켓몬을 교체하여 트레이너센터로 들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