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츠를 포획한 후, 포켓몬센터로 들어와 PC를 켜니 전에는 없던 메뉴가 있다. 새로 생긴 '포켓몬리그'를 선택하면 전당등록했던 시점의 포켓몬과 주인공의 정보를 다시 볼 수 있다.

 

 

포켓몬 버그 영상을 많이 봤던 사람이라면 진작에 눈치챘을지도 모르는데

여기에 온 이유는 바로 뮤를 버그로 포획하기 위해서이다.

 

(뮤 포획방법은 유튜버 오태박님의 '포켓몬 뮤 잡는법'  영상을 참조했습니다.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보세요.)

 

 

사전 준비로는 편리성을 위해 블루시티 포켓몬센터를 들를 것과 필수 포켓몬, 순간이동을 배운 캐이시를 파티에 넣은 채일 것.

어디서든 가까운(블루시티) 포켓몬센터로 워프하기 위해서이다.

 

 

24번도로에서 저 트레이너와 조우하기 전에 START 버튼으로 메뉴를 누르면서 아래로 전진하면 상대에게 배틀이 걸리기 전에 메뉴가 열린다.

여기서 캐이시의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블루시티 포켓몬센터로 이동되는데 조우 판정은 뜨나 주인공이 다른곳으로 이동하므로 데이터 처리에 혼란이 오는 모양.

 

 

이제 워프된 블루시티 포켓몬센터에서 두 발로 걸으면 되는데 24번도로 다리를 건넌 후, 25번도로에서 저 트레이너 윗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여기서 반드시 해당 트레이너의 윗편에서 마주쳐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게임이 멈춘단다.

 

 

트레이너(반바지 꼬마)는 17레벨 야돈을 꺼낼텐데 야돈을 쓰러뜨려 꼬마에게 승리한 뒤, 다시 캐이시의 순간이동을 통해 블루시티 포켓몬센터로 워프하자.

 

 

다시 걸어 24번도로 다리에서 이동하다보면 갑자기 메뉴창이 뜰텐데 여기서 B버튼으로 메뉴창을 끄면?

 

 

모리모토 시게키가 포켓몬스터 1세대에 숨겨놓은 포켓몬. 가 모습을 드러낸다.

 

 

포켓몬스터 디 오리진에서의 레드와 뮤

레벨이 7밖에 되지 않아 체력을 조절하는 데는 애를 먹을만도 했지만 역시 마비와 하이퍼볼은 무적이었다.

 

 

다만 이 버그 뮤는 특정한 트레이너 ID 번호가 아니라면 후술할 포켓무버를 통해 포켓몬뱅크로 전송되지 않는다고 한다.

즉, 그냥 관상용이며 대신 일본에서 2DS에 뮤를 배포했었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세계관은 실제 지명과 다른 장소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가 아는 동물이 없고 포켓몬이 이를 대신한다는 설정이 있는데, 이것이 정립되기 전이라 대놓고 실제 지명인 남아메리카가 등장한다.

 

후속작에선 이게 어떻게 바뀌었더라!?

 

뮤의 타입은 뮤츠와 같은 에스퍼

 

 

기술은 막치기 하나뿐이지만 설정처럼 모든 포켓몬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제 모든 1세대 전설 · 환상의 포켓몬들 포획에 성공했다.

하지만 아직 할 일은 남았는데 바로 나머지 포켓몬도 포획하여 도감의 빈 부분을 모조리 채워놓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