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Xdd07zFGBP4

BGM - Egg Golem / King Boom

 

혹시 '소닉 어드벤처 2(배틀)'를 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이 유령은 알고 계시나요?

 

 

킹 붐 부(킹부부) - 유령들의 왕

배틀 도중 이녀석이 폭탄을 던져대는데 그래서 이름에 ''이 있나봅니다.

 

 

이녀석은 너클즈 스테이지인 '데스 체임버'를 클리어하면 나오는 보스입니다.

 

너클즈는 킹부부를 이리저리 피해다니다가 사진에 멀리 보이는 저 모래시계를 건드려서 피라미드 안에 빛이 들어오게 하여 킹부부가 약해지게 한 뒤 숨어있는 킹부부를 '샤벨 크로'로 땅을 파서 끄집어내야 비로소 유효타를 먹일 수 있었죠.

 

4번정도 유효타를 먹이면 괴상한 소리를 내지르며 소멸하는 그런 녀석이었습니다.

 

 

BGM - 팀 소닉 레이싱; 부우 하우스 (공식 유튜브)

 

 

이녀석이 2019년 더욱 좋아진 그래픽으로 돌아왔다니 어드벤처 2 시절 이 녀석에게 애를 먹었던 너클즈로 주행해보도록 하죠.

 

코스의 이름은 '부우 하우스'. 천천히 이곳을 돌아봅시다.

피라미드 안으로 입장하자마자 레이서를 비웃으며 반겨주는 킹부부! 어드벤처 2 시절처럼 얄밉게도 웃는군요.

 

 
https://youtu.be/myDJXF-oP9g

소어2시절 킹부부 울음소리 클립

 

 

웬 유령이 나온 뒤 주행로를 수상한 마법으로 막는 기믹이 있군요.

 

 

레이스 중 이렇게 숏컷을 발견할 수도 있는데요. 그 끝에는 인비지블(무적)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숏컷에는 장애물들이 있으니 파워형 캐릭터에게는 그야말로 최적의 코스겠네요!

 

 

코스 막바지에선 위쪽 언덕으로 가면 도끼가 내려치는 장애물이 있습니다. 안전하게 그냥 밑으로 갑시다.

아, 그리고 킹부부가 만나서 반가웠다는듯이 밖(포탈)으로 나가라고 손으로 친절히 알려주네요.

그의 지시대로 포탈에 들어서면 어느새 피라미드 바깥으로 나와있습니다.

 

이번엔 이 코스의 원형인 '샌도폴리스'와 사막맵에 대해서 알아보죠.

 

 

BGM - 소닉 & 너클즈; 샌도폴리스 존 Act.2

 

 

샌도폴리스 Act.1를 클리어하면 소닉(과 친구들)은 피라미드 안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입장 후 왜있는지 모를 캡슐 하나의 스위치를 누르면 유령들이 쫓아오는데요.

 

이들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유령들도 강해집니다.

그러니까 그전에 플레이어들은 위 사진에도 보이는 스위치를 재빨리 눌러야했죠.

 

 

이런 기믹은 소닉의 팬들이 세가에 불려져서 만든 '소닉 매니아'에서도 나타나는데요. 바로 '오일 오션'Act.2가 그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대기는 오염지수가 높아지며, 그것이 절정에 달하면 플레이어의 링 갯수가 하나씩 없어져갑니다.

플레이어는 앞의 '샌도폴리스'때처럼 위 사진에 보이는 스위치를 눌러 오염된 대기를 원상복구시키켜가면서 진행해야했습니다..

 

 

다음은 처음에도 보여줬던 '소닉 어드벤처 2'입니다. 여기선 ' 소닉의 스테이지인

'피라미드 케이브'를 보죠. 어? 어디선가 익숙한 유령 하나가 있습니다.

아까 '부우 하우스'에서 길막용으로 나왔던 그 유령입니다.

 

 

스테이지 도중 모래시계를 뒤집은 뒤 일정시간 내에 문을 지나가야 하는 구간이 있었는데 이녀석에게 잡히면 시간이 지체되는데 그 사이 문이 닫혀서 처음구간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면 짜증났었죠.

 

 

이녀석은 '소닉 어드벤처 1,소닉 어드벤처 2,소닉 배틀' 스토리를 버무려 오리지널 스토리,요소를 추가한 애니메이션 '소닉 X'의 19화 '고성의 망령 킹부부'에서도 등장합니다.

원작과 다르게 유령들이 피라미드가 아닌 고풍스러운 성 안에 잠복해있다는 차이가 있으나 킹부부 요녀석이 나왔기에 여기서 언급했습니다.

 

 

유령들은 소닉 일행을 손쉽게 제압해버리고 그들을 구하러 온 자들 중 에이미의 몸안에 빙의하여 오리지널 주인공인 크리스토퍼 존다이크 (이하 크리스)를 애먹이기도 하였죠.

지금 봐도 저 모습은 섬뜩하네요.

 

 

마지막에 크리스가 모래시계로 유령들을 봉인하는 장면입니다.

원작에도 있었던 길을 지나가거나 킹부부를 물리치는데 쓰였던 그것이에요.

 

 

마지막으로 '피라미드 케이브'를 하다보면 전작인 '소닉 어드벤처'를 하신 분들이라면 반가울만한 녀석이 등장하는데요. 이녀석은 E-1000입니다.

 

 

E-1000의 원본격은 이녀석, E-102 γ(감마)로 '소닉 어드벤처'에서 자기 이야기도 있는 어엿한 또 하나의 주인공이었지요.

 

 

다음 코스는 '생크추어리 폴즈(Sanctuary Falls)'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