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잼민이들 뿐만 아니라 으른이들도 즐겨 하는 마인크래프트입니다.

다만 여기에 Wii U(!)를 얹은

 

 

제가 가진 Wii U가 일본거라 당연히 마크도 일본어가 기본이긴 한데 옵션으로 들어가서 언어를 만지다보면 韓國語라는 걸 찾을 수 있습니다.

네. Wii U를 우리나라에도 팔려는 계획이 있었는지, 아니면 원판인 PC 자바 에디션에 한글 데이터가 있어 그걸 삭제하지 않고 넣었는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한국어가 있습니다.

 

 

어우, 기본적으로 우리말이 내장되어있다니, 좋네요.

 

 

우선 슈퍼마리오 팩으로 시작해 봅시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인 채로 시작해 봤는데 저 버섯 집 안이 시작지점입니다.

 

 

태양이 슈퍼마리오 선샤인 로고에 있는 샤인이네요 ㄷ

마리오의 체력을 나타내는 그것도 맞습니다.

 

 

거대 피치. 그 상대는?

 

 

무려 킹폭탄이라니 가슴이 웅장해지는군요...

 

 

그 사이에는 피치 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64에서 정립된 디자인이 계속 이어지고 있군요.

 

 

아쉽게도 성 1층 중앙에서 천장을 바라봐도 구름 위로 순간이동한다는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는군요.

 

 

지하로 내려가는 문도 구색만 갖추고 안은 벽으로 되어있습니다.

 

 

실낱같은 기대를 품고 폭탄병의 전쟁터 액자 안으로 들어가 봤는데?

 

 

호오. 이 토관을 통해 바깥으로 나가게 되더군요.

대충 피치 성까지 봤으니 이제 WiiU 마크의 조작법을 배우러 튜토리얼로 넘어갑시다.

 

 

새 월드를 만들 때, '튜토리얼 진행'을 선택하면 마크의 기본적인 요소를 배울 수 있습니다.

 

 

자바판에도 있는진 모르겠지만 배드락에는 없는 튜토리얼 스테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네요.

이제 진짜 본겜으로 넘어갑시다.

 

 

게임 옵션에서 '온라인 게임'을 해제하면 혼자서 즐길 수 있습니다만 나중에 설정을 바꿔서 친구를 초대해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국내에 위유를 가졌고 이걸로 마크를 할 사람이 몇이나 되려는 진 모르겠지만!

 

 

맵 만드는데 엄청 오래 걸리네...

 

 

저택이 뭔진 모르겠지만 거대 슬라임에게 입구 컷 당했습니다...

 

 

엥, 이게 끝? 내가 아는 마크는 어엄~청 드넓은 곳인데?

내가 뭘 잘못 설정했나.. 마을도 없고 지형도 ㅈㄴ 좁네;

 

주민도 없고, 정체 모를 저택만 덩그러니 놓여있으니 노잼이라 결국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분명히 튜토리얼엔 주민과 교환하는거 있었는데???

 

 

맵에서 나가기 전, 저장 화면에서는 WiiU판에서 즐겼던 것을 그대로 닌텐도 스위치로 옮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위치 판 마크도 배드락 에디션으로 통합되었지만 아직 마크 닌텐도 스위치 에디션이 있다면 마리오 팩을 이어서 할 수 있다는 장점 정도는 있겠네요.

 

 

새 월드를 만들기 전에 '추가 옵션'에 들어가면 '바이옴 규모'라는 게 있는데 아마 이게 지형의 한계를 설정하는 모양입니다.

이걸 한 번 크게 해 봅시다.

 

 

맵을 생성하는 데 바이옴의 크기는 별 상관없나 봅니다.

어차피 둘 다 오래걸려요...  

 

 

호오. 대놓고 히로빈을 언급하네?

 

 

시작 지점에서 저택과 반대 방향으로 뛰어가니 드디어 마을이 보입니다!

 

 

마을 안에는 침대도 없는데 주민들은 밤에 어떻게 자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주민이 쓰지 않는 두 집을 이어 WiiU에서의 첫 번째 집을 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시 배드락 에디션 하러 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