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3세대(리메이크)에서 밀로틱을 만들자-1:빈티나 포획

링크 모음은 '이전세대에서 8까지의 전송기' 카테고리 제일 첫글에 있음

또한 별거 없지만 추가된 내용들은 파란색(#0593D3)으로 칠해져있음 

 

 

빈티나를 포획하기 위한 준비물

 

가방에서 '무한의 피리' 사용. 혹은 공중날기가 가능한 포켓몬(오메가루비)

공중날기가 가능한 포켓몬(루비)

파도타기가 가능한 포켓몬(오메가루비, 루비)

폭포오르기가 가능한 포켓몬(루비)

스프레이 종류 여러개 동봉(오메가루비, 루비)

포켓몬을 잡기위한 몬스터볼[예시는 다이브볼](오메가루비, 루비)

낚싯대[루비는 낡은낚싯대, 좋은낚싯대, 대단한낚싯대가 존재](오메가루비, 루비)

 

 

 

우선 포켓몬스터 3세대(리메이크) 버전을 켜자. 사진은 (오메가)루비이다.

 

대충 트레이너의 정보는 이러하다.

 

빈티나는 119번도로 에서 서식하는데 낚시로 잡아야한다.

 

리메이크작인 오메가루비는 무한의 피리로 메가리티오스를 불러 바로 119번도로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원작인 루비에서는 공중날기가 가능한 포켓몬이 필요했으며 119번도로 근처 마을에 내려서부터 출발해야했다.

 

어찌저찌해서 119번도로에 도착하면 파도타기를 하자.

 

오메가루비는 낮에는 저 나무다리 밑에서 낚시하면 100% 빈티나가 등장하며,

밤에는 119번도로 하류쪽에 있는 저 바위근처에서 낚시하면 무조건 등장한다.

 

그에 비해 루비는 빈티나를 만나기가 매우 까다로운데 위에 설명한 것 처럼 타일을 하나하나 다 뒤져봐야하므로

며칠이 걸릴 수도 있다. 이놈을 만나려고 하면 계속해서 등장하는 샤프니아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재수없으면 다 뒤져봤는데 빈티나가 나타나지 않는경우도 있다.

하루가 지나버리면 빈티나 스폿이 바뀌므로 하루종일 찾은 노력이 말짱 도루묵이 될 수도 있다.

 

포켓몬스터에서는 전통적으로 낚시를 할 때 '!!' 표시나 나면 A버튼을 누르면 포켓몬이 낚인다.

편의성이 증대된 오메가루비는 한번만 '!!' 를 캐치하면 되는데 비해,

루비는 '· · ·'이 계속 나타나다가 갑자기 'ひいてる ひいてる!! [(미끼를) 물었다 물었어!!]'

라는 메시지가 뜨면 그 즉시 A를 눌러야하는데 특히 '대단한 낚싯대'는 그 타이밍이 까다로운 편이다.

 

이는 후에 발매된 4세대나 그 리메이크도 동일한데 천관산의 안개 낀 지역에서 타일마다 돌아다녀야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BDSP 한정으로 그럴 땐, 아래 링크(github)의 홈페이지를 사용해서 빈티나(Feebas)의 출현위치를 파악하자.

https://lincoln-lm.github.io/JS-Finder/Tools/BDSPFeebas.html

 

BDSP Feebas Calculator

Feebas Tile Calculator for Brilliant Diamond and Shining Pearl!

lincoln-lm.github.io

 

심지어 이 과정을 4 ~ 6번 반복해야지 포켓몬이 낚이므로 더더욱 빈티나를 찾는데 오래 걸리게 된다.

 

드디어 빈티나(ヒンバス-힌바스, Feebas)가 나타났다!

루비기준으로 어떻게든 빈티나와 조우했다면 그 타일이 바로 빈티나의 하룻동안의 스폿장소이다.

(오메가루비는 날짜에 관계없이 에는 다리 밑, 에는 바위 근처에서 잡으면 된다.)

한 번 빈티나가 나온 칸은 날짜가 바뀌기 전에는 계속 등장하므로 여러 마리 잡아두자.

 

빈티나의 체력을 줄여서 잡든지 포켓몬 고레츠고처럼 그냥 볼을 던져서 포획할지는 트레이너의 마음이다.

 

다이브을 던져서 드디어 빈티나 포획하였다.

빈티나 스폿이 안 나타나서 며칠동안 애먹었다.

 

이제 이 못생긴 녀석을 아름다운 밀로틱으로 탈바꿈시키러 가자.